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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 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은데요
  • 회원정보는 로그인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회원정보수정 에서 변경할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은 무료 인가요? 사용료는 어떻게 되나요?
  •  

    • 스페셜오퍼는 별도의 가입비 및 수수료,유지비가 전혀 필요 없습니다. 무료로 가입하신 뒤 판매자회원 승인 후 바로 도매가격으로 스페셜오퍼 상품을 판매 및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 사업자 판매 회원가입 절차
  • 상단 회원가입>사업자판매회원을 클릭하신 뒤 필수 양식을 작성한 후 회원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판매자 회원으로 가입을 하실 때 반드시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사본을 첨부하여 판매자임을 인증받으셔야 도매가로 구매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및 승인은 아래 순서대로 진행 됩니다. ① 회원가입 시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필수 입력 항목을 작성하여 회원 가입합니다. ② 스페셜오퍼 담당자가 판매자임을 확인한 후 판매자회원 승인을 합니다. (판매자회원 승인은 영업일 기준1~2일 소요됩니다.) ③ 판매자회원 승인이 완료되면 문자 메시지를 보내드리며, 가입하신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면 도매가격으로 판매 및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등록번호가 바뀌었을경우
  • 사업자등록번호는 처음 가입 후 변경할 수 없습니다. 폐업 또는 여러 이유로 사업자등록번호가 바뀌었을 경우 회원가입을 신규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 아이디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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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페셜오퍼 홈페이지 로그인>아이디/비빌번호 찾기 회원가입시 등록하신 이메일 주소로 아이디와 비빌번호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 상품 품절 / 단종 / 재입고 가격변경등 상품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 스페셜오퍼  홈페이지 상단의 마이페이지>편의기능>상품수정리스트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재고 있나요?
  • 스페셜오퍼 사이트에서 품절,단종 상품이 아닌 경우 재고가 있는 상품입니다. 주문을 넣어주시면 배송시간 마감 전 주문건은 대부분 거의 당일 출고됩니다. 단, 불가피하게 주문 후 출고 지연,품절,단종 등이 확인된 경우 당일 ~ 익일 이내에 안내를 드리고 있으니 판매시 유의 바랍니다.

  • A/S 가능한가요?
  • A/S 가능 여부는 해당 상품 상세 페이지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단, 고객의 부주의로 인한 상품 훼손, 일부 수입제품, 그 외 특정 상품에 대해서는 A/S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문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주문취소 요청은 고객센터>1:1상담문의>상담문의하기>취소문의>>주문번호클릭후 신청하시면 처리됩니다. 공급사 발송처에서 주문 상품이 발송 전임이 확인 될 경우 취소가 가능하며 이미 발송되었을 경우 주문취소 요청이 거부됩니다.

  • 반품 / 교환 수거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 스페셜오퍼는 반품/교환 수거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소비자 고객님에게 반품, 교환 주소 문의가 올 경우 받은 제품 겉상자에 붙어있는 송장번호 종이에 적힌 택배 발송 주소로 다시 보내달라고 안내해 주십시오. 소비자 고객님이 제품 겉상자를 버려서 택배 발송 주소를 모를 경우 스페셜오퍼 1:1상담문의 게시판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제품별 발송처가 다르니 스페셜오퍼로 보내시면 안되며 각 제품별 발송처로 반품/교환 제품을 보내셔야 합니다. 스페셜오퍼에서 보내는 제품이 아닌데도 스페셜오퍼로 반품/교환 제품이 도착할 경우 발송처로 다시 보내고 배송비는 판매자 회원님에게 부과하게 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품이 불량일 경우 맞교환 되는지요?
  • 교환은 가능하나 상품 회수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아 맞교환은 어렵습니다. 상품을 수거하는 과정에서 택배 분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고 수거 후 불량이 아닌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님이 수령한 상품의 상태 확인을 위해 사진 및 정확한 사유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불량 여부가 불확실한 경우, 상품 수거하여 확인 후 불량이 아닌 경우 변심으로 처리되어 배송비가 발생되거나, 교환 등의 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진 및 정확한 사유가 불량으로 확인될 경우 상품을 발송처로 보내주시고 불량 / 파손에 대해 확인 후 교환 처리가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는?
  •  

    • 반품 불가 사유는 상세 페이지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1)반품요청 기간이 경과한 경우 2)구매자 변심 사유로 상품 가치가 떨어져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 3)주문 제작 상품 4)식품류
  • 반품 / 교환신청은 ?
  • 주문취소 요청은 고객센터>1:1상담문의>상담문의하기>반품문의/교환문의>주문번호클릭후 신청하시면 처리됩니다.

    1)어떠한 사유라도 반품 상품 수거는 스페셜오퍼에서 하지 않습니다.

    2)반품지 주소는 1:1상담문의 해주시면 빠르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3)반품/교환 사유는 구체적으로 입력해 주셔야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4)반품 요청 후 10일 이내에 제품이 도착하지 않으면 반품 신청이 취소되며 해당 주문은 정상 배송 상태로 전환됩니다.
    5)배송 받은 상태 그대로 반품 바랍니다. 포장이 훼손되었거나 제품 포장 위에 송장을 붙여서 반품 하시면 재판매가 불가합니다.
    6)위 사항이 아니더라도 제품의 가치가 떨어져 재판매가 불가한 제품은 반품 처리가 거절됩니다.
    7)반품 배송비란 제품이상 또는 오배송건을 제외한 반품 사유일 경우 회원께서 추가 부담하셔야 하는 왕복 배송비 입니다.

     

  • 1개도 주문 가능한가요?
  • 스페셜오퍼는 판매자 회원님들의 재고 부담을 없애기 위해 기본적으로 소비자 고객에게 1개씩 배송하고 있으므로 판매자 회원님은 재고 부담 없이 판매에만 집중하시면 됩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받는 사람 이름, 연락처, 주소’에 소비자 고객님의 정보를 복사 붙여넣기 하여 스페셜오퍼에 한 건씩 주문 넣으시거나 주문건수가 많을 경우 엑셀대량주문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주문하시면 소비자 고객님에게 직접 배송됩니다.

  • 주문 후 품절인 경우
  • 스페셜오퍼 공급업체는 부득이한 사유로 재고관리가 실시간으로 반영되기 어렵고 주문 후 품절/단종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빈번히 이루어지는 업체는 스페셜오퍼에서 강경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주문건을 1:1상담 문의로 취소요청해 주시면 취소 요청 승인하여 바로 적립금을 환불해 드립니다.

  • 주문 후 배송지정보 변경 요청
  • 주문후 배송지정보 변경 요청은 고객센터>1:1상담문의>상담문의하기>주문결제 문의주시면 신속히 처리 됩니다. 

  • 다른 제품과 묶음배송이 가능한가요?
  • 발송처가 다를 경우 묶음배송이 되지 않습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발송처가 같아도 묶음 배송이 안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주문이 들어오면 스페셜오퍼에서 별도의 안내를 드립니다.

  • 오늘 주문했는데 언제 배송되나요?
  • 제품의 당일 발송 여부는 제품마다 다르며 각 제품의 상세 페이지의 상단 ‘발주마감시간’에서 마감시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당일 발송된 제품에 대한 송장번호는 발송처에서 실시간으로 입력해 드립니다. 단, 주문 후 품절 / 단종 등이 확인된 경우 당일 ~ 익일 이내에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 발송처가 같은 상품을 주문했는데 추가 배송비가 청구되는 경우?
  • 발송처 코드가 같더라도 실제 출고지가 다른 경우, 한 박스 최대 포장 수량을 초과하는 경우 추가 배송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주문이 들어오면 추가 배송비 관련하여 스페셜오퍼에서 별도의 안내를 드립니다.

  • 배송날짜 / 배송시간을 지정문의?
  • 배송날짜 및 시간 지정은 불가합니다. 출고 후 배송에 관해서는 택배사 및 배송 지역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으며 송장 조회 후 배송 관련 문의사항은 해당 택배사로 문의 해 주시면 더욱 신속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적립금 사용/환불 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 적립금 사용 및 환불 내역은 마이페이지 > 적립금조회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방식 적립금 충전 안내
  • 스페셜오퍼에서는 적립금 자동충전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마이페이지>적립금조회>전용가상계좌신청 클릭하시면 회원님 전용가상계좌가 발급됩니다.적립금은 10만원 단위로 입금 가능합니다(최소금액 10만원 이상)

    적립금 충전확인은 하단의 적립금 충전내역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적립금은 입금완료후 최소1분에서 최대5분 정도 소요될수 있습니다. 은행점검시간 : 00:00 ~ 00:30 에는 지연될수 있습니다.

  • 세금계산서는 익월 10일경에 자동으로 발행됩니다
  • 스페셜오퍼의 판매가는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매달 거래가 마감되면, 익월 10일 이내에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 드립니다. 회원정보에 등록한 이메일을 통해 익월 10일까지 세금계산서가 도착하게 됩니다. 세금계산서 이메일이 도착하지 않으실 경우, 익월 10일 이후에 직접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서 발행된 내역을 조회 및 출력 가능합니다​.

  • 상품 등록 시 반품 및 교환 주소지는 ?
  • 오픈마켓에 상품 등록시 반품 및 교환 주소지는 각 회원님의 회사 주소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소비자에게 반품, 교환 주소 문의가 올 경우 받은 제품 겉상자에 붙어있는 택배 송장번호의 택배 발송 주소로 다시 보내달라고 안내하시어 실제 발송처로 입고될 수 있도록 안내해주셔야 합니다. 고객님이 제품 겉상자를 버려서 택배 주소를 모른다고 말씀하시면 스페셜오퍼 1:1상담문의 게시판으로 문의 바랍니다. 스페셜오퍼로 반품&교환 제품이 도착할 경우 스페셜오퍼는 그 제품의 발송처로 제품을 다시 보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며 그에 해당하는 배송비를 판매자 회원님에게 부과하게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판매할 때 소비자가격 준수여부?
  • 소비자가격이 표기되어 있거나 소비자가 준수를 요망하는 제품의 경우, 반드시 소비자가격을 준수하여 판매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비자가격을 준수하지 않고 판매하는 경우 긴급 메시지 / 경고전화 / 회원인증취소 등의 방법으로 소비자가격을 준수하도록 강제합니다.

  • 전체메일 / 문자 / 전화를 받아야 하나요?
  • 스페셜오퍼는 중요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 내용을 전체 메일 또는 문자로 공지 드리고 있습니다. 스페셜오퍼 판매자 회원제 특성상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전체 메일/전화/문자 수신은 반드시 해주셔야 하며 이는 스페셜오퍼 판매자 회원의 자격 유지를 위한 의무사항입니다. 연락이 원활하게 되지 않을 경우 판매자 회원 탈퇴 처리가 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 의료기기를 판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온라인으로 판매하고자 할 경우, 통신판매업 신고가 되어있어야 하며 별도로 ‘의료기기판매신고증’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의료기기 판매업 신고 안내]
    1. 구비서류
    - 개인사업자 : 의료기 판매업 신고서, 대표자의 본적 주소지 확인 및 신분증, 임대차계약서
    - 법인사업자 : 의료기 판매업 신고서, 임대차게약서, 법인등기부등본, 대표자 신분증, 법인인감 증명서, 법인인감도장

    2. 장소
    - 오프라인: 영업소 소재지의 보건소 또는 구청
    - 온라인: http://www.minwon.go.kr/main?a=AA020InfoCappViewApp&CappBizCD=14700000514

    스페셜오퍼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공급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신고증을 소지하지 않고 의료기기를 입점 및 판매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스페셜오퍼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고 해당 당사자에 그 책임이 있음을 알립니다. 

  •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온라인으로 판매하고자 할 경우, 통신판매업 신고가 되어있어야 하며 별도로 ‘건강기능식품 판매 신고증’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건강기능식품 판매업 신고]
    1. 구비서류
    - 개인사업자 : 건강기능식품 영업 신고서, 건강기능식품 교육 수료증, 임대차계약서, 대표자의 본적주소지 확인 및 신분증
    - 법인사업자 : 건강기능식품 영업 신고서, 건강기능식품 교육 수료증, 임대차계약서, 법인등기부등본, 대표자 신분증,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도장
    * 대리인의 경우, 위의 서류와 대리인신분증, 법인인감도장위임장 필요
    2. 장소
    - 영업소 소재지의 보건소 또는 구청 (온라인 신청 불가능)

    [건강기능식품 교육 수료]
    1. 공인인증서 구비
    2. 절차
    - 오프라인 : 한국건강기능식품협쇠(http://www.hfood.or.kr/)에서 교육을 예약 신청한 뒤, 교육장소에 참석해 4시간 정도의 건강식품 판매 관련 교육을 이수
    - 온라인 : https://edu.khsa.or.kr/ 에서 온라인 교육 시청 후 각 테스트에서 60점 이상일 경우 통과
    - 건강기능식품 교육 수료증 발급

    스페셜오퍼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공급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신고증을 소지하지 않고 건강기능식품을 입점 및 판매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스페셜오퍼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고 해당 당사자에 그 책임이 있음을 알립니다. 

  • 상품 등록 시 허위, 과대광고 관련 규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식약청으로부터 의약외품 허가받은 제품을 제외하고는 약사법 제61조 2항에 따라 의약품이 아닌 제품을 의학적 효능•효과 등이 있는 것으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표시를 하거나 이와 같은 내용의 광고는 할 수 없습니다. 병명이나 질병, 의학적인 효능•효과(치료 및 예방효과)와 사용전/후 비교 사진, 신문이나 문헌 등의 자료 인용은 허위과대광고에 해당됩니다. 사용전/후 비교 사진의 경우 사용전 사진과 사용 후 사진 둘 중에 한가지만 사용가능하며, 모자이크 등의 처리를 하실 경우 문자인식이 불가능하도록 완전히 지워주셔야 합니다. 또한 단어의 일부를 [ * , ㅇ , ♥] 등과 같은 특수문자로 대체하여 무*, 아*피, 습* 등과 같이 기재한 경우에도 식약청 제재 대상이므로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해당 제품이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제품이라면 의약외품 허가번호 또는 제품에 표기된 의약외품이란 문구를 촬영하여 이미지로 상세설명에 노출해야 합니다.(허위로 기재하실 경우 관련 법 위반으로 법적 처벌을 받으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전관리법에 의해 안전확인표시가 있는 인증제품을 제외하고는 전기생활용품안전법 등 안전관리법 제19조에 따라 상품 등록 및 게시할 수 없습니다. 또한 기능, 안전인증을 받은 것으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표시를 하거나 이와 같은 내용의 문헌 등 자료 인용은 허위과대광고에 해당됩니다. 인증기간 도래 및 안전검사 기준을 위반하여 검사를 진행한 경우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대상에 해당됩니다. 스페셜오퍼도 이러한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공급사로부터 제품 이미지를 받을 경우 꼼꼼하게 체크 및 수정하여 스페셜오퍼 쇼핑몰에 등록하고 있으나 일부 체크가 누락되어 과대광고성 이미지가 스페셜오퍼에 등록 될 수도 있으니, 판매자 회원님께서도 제품을 등록하실 때 과대광고성 내용이 있는지 꼼꼼하게 체크하셔서 이미지 수정을 하신 뒤에 사용하셔서 각자 피해가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과대광고, 허위광고로 문제가 될 경우 제품을 판매하는 최종 판매 당사자에게 법규가 적용되므로 판매자 각자의 책임임을 명심하시고 꼼꼼하게 체크 및 수정하여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회원관련] 회원가입 및 승인 조건
  • 1. 공급사는 일반사업자, 법인사업자만 입점이 가능합니다.면세사업자는 계산서 발행이 가능해야 입점이 가능합니다.

       간이과세자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능하여  입점이 제한됩니다.

    2. 공급사의 상품은 오픈마켓을 포함 각종 종합몰 및 폐쇄몰 등 온라인 마켓에 판매가 진행되며 상품정보(상세 설명 이미지, 상품 내용 등)를 

       스페셜오퍼  판매 회원이 사용 가능 하여야 합니다.

    3. 상품의 낱개 배송 및 수량별 배송이 가능해야 합니다.​ 

  • [상품등록] 상품 등록 및 관리
  • 1. 입점사 승인 후 [공급사 관리자]  상품관리 > 전체상품관리 > 상품 등록 에서 상품개별등록, 상품관리 > 상품 엑셀 일괄등록이 가능합니다.

    2. 자세한 등록 방법은 상품 등록 메뉴 안에서 확인 가능하며 추가 문의 사항은 좌측하단의 스페셜오퍼와 질문과 답변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등록된 상품 중 상품의 정보 변경(품절, 단종, 재입고, 등)이 있을 경우 [상품관리] > 상품수정관리 메뉴에서 수정이 필요한 상품을 선택 후 

       변경된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4. 수정된 내용은 스페셜오퍼 상품수정리스트에 실시간으로 반영되며 판매회원 에게 자동으로 공지 됩니다. 

  • [상품등록] 판매 수수료 및 상품 공급가 설정
  • 1. 입점사 등록비 및 수수료 전혀 없으며 무료입니다.

    2. 공급가는 VAT 포함 스페셜오퍼에서 정산 받을 금액을 설정해 주세요.
    3. 스페셜오퍼 판매 회원은 스페셜오퍼 판매가에 오픈마켓 수수료 + 판매가 마진을 더해 각 마켓에 판매하게 됩니다.
    4. 상품타입은 소비자가 준수와 소비자가 자율 두가지가 있는데  준수는 상품의 가격질서를  준수 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 [상품등록] 상품 등록시 노출
  • 상품 등록시 실시간으로 스페셜오퍼 신상품리스트에 노출됩니다.

  • [교환/반품]교환.반품 문의
  • 1.공급사에서 상품 배송이 가능해야하고,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해야합니다. 

      특별한 사정에 의해 종종 30일까지도 반품요청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2.스페셜오퍼는 배송대행 도매쇼핑몰로 구매자 - 판매자 - 스페셜오퍼 - 공급사 4단계에 거쳐 유통이 되기 때문에 

      반품 및 교환 신청이 15일에서 30일까지 지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배송마감시간 설정시 마감시간 이전의 주문건은 당일 발송 ,송장입력을 원칙으로 하며, 최대한 빠른송장을 입력해야 

      판매회원의 호응도가 높아 매출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정산] 정산문의
  • 1.스페셜오퍼 정산 방식은 당일정산/주정산/월정산을 공급사의 요청에 따라서 상품 대금을 지급 하고 있습니다.

    2.당일정산은 당일 오후 6시까지 송장이 입력된 주문건에 한해서 당일 송금을 원칙으로 합니다.

    3.주정산/월정산은 공급사의 요청에 따라 지정된 날짜에 송금을 원칙으로 합니다.

    4.기타 사정으로 송금 일자 및 정산 방식이 변경될수 있습니다.

  • [정산]세금계산서 발행문의
  • 1.공급사에서는 매월 5일까지 전월에 판매된 물품대금의 세금계산서를 스페셜오퍼에 발행해 주셔야 합니다.

    2.세금계산서 발행 금액 확인방법은 공급사 관리자 > 정산완료목록 에서 지난달로 기간검색 하셔서 매출금액 확인후 발행해 주시면 됩니다.

  • [클레임]고객 문의사항 처리
  • 1.판매 상품에 대한 고객 문의는 공급사 관리자 시스템에 있는 스페셜오퍼와 질문과답변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2.문의에 대한 응답이 지속적으로 지연되는 경우 신용도가 하락하여 판매회원의 이탈로 매출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3.판매 회원의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하여 공급사의 신속한 빠른 답변을 부탁 드립니다. 

  • [상품등록]상품등록시 주의사항
  • 1.스페셜오퍼에서는 저작권침해, 과대광고 등 법에 위반되는 상품등록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관련법규에 위반되는 내용은 없는지  상품등록전 다시한번 점검 하셔서 판매회원이 안심하고 판매할수 있도록 적극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스페셜오퍼란?
  • 도매 상품을 공급하는 공급사와 도매 상품을 오픈마켓이나 쇼핑몰에 판매하려는 판매사를 연결해 주는  B2B 배송대행 도매쇼핑몰 중계 플랫폼입니다. 

  • 스페셜오퍼 상품을 어디에 판매할수 있나요?
  • 오픈마켓, 자사몰, 복지몰, 종합몰 등 온라인 판매 가능한 곳은 모두 가능합니다. 

  • 오픈마켓 출하지 주소, 반품지 주소는 어디로 등록해야 하나요?
  • 판매자님 사업장 주소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 상품 이미지/상세페이지 사용 가능한가요?
  • 네 그렇습니다. 스페셜오퍼에 등록된 상품을 온라인 판매 목적으로만 상품 이미지/상세페이지 사용 가능합니다.

    판매관련 이외의 이미지 배포는 금지합니다. 

  • 이미지 사용 시 수정해도 되나요?
  • 이미지 수정은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수 있으므로 임의로 수정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판매관련 이외의 목적으로 배포는 금지 합니다.

  • 택배사는 어느 택배사를 이용하나요?
  • 공급사별 계약되어있는 택배사가 다르기 때문에 1:1  상담 문의에 문의 바랍니다 

  • 스페셜오퍼 상품 최소구매 수량은 몇 개인가요?
  • 최소 1개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 상품등록시 상품타입에 소비자가자율/소비자가준수가 있는데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소비자가준수 :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공급사에서 책정한 상품 금액으로 판매해야 하는 방식

    소비자가자율​ : 공급한 가격에 판매자의 이익을 붙여 자율적으로 판매하는 방식 ​

    * 소비자가 자율로 상품등록 해서 공급하는 방식이 매출향상에 더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 상품판매시 상품타입에 소비자가자율/소비자가준수가 있는데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소비자가준수 : 공급한 가격이 낮더라도 판매 시 제시한 기준가격에  판매해야 하는 방식

    소비자가자율 : 공급한 가격에 판매자의 이익을 붙여 판매하는 방식 

    판매준수가 상품의 경우 판매자가 판매준수 가격을 지켜 오픈마켓에 상품을 등록했으나 오픈마켓 쿠폰 지원이나 가격비교사이트 경유 시

    할인쿠폰 지원으로 가격이 더 싸게 노출될 수 있으니 유의 하셔야 합니다.​ 

  • 적립금 충전 최소금액은 얼마인가요?
  • 10만원 이상부터 적립금 충전해서 사용 할수 있습니다.

  • 적립금 환불 어떻게 하나요?
  • 고객센터 > 1:1상담문의 에서 게좌번호 기재후 환불요청 하시면 처리 됩니다.

  • 오픈마켓에 상품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 오픈마켓에 스페셜오퍼의 상품정보란의  대표이미지/상세페이지 복사 후 한 개씩 등록하거나, 상품 DB 다운로드 후 상품등록 솔루션으로 대량 등록 가능합니다.

    현재 이셀러스/플레이오토/​샵링커/스마트스토어/카페24 등이 개발되어 있으며 상품db 다운로드 한후 이외 솔루션에

    등록할때에는 엑셀다운로드후 해당 솔추션에 맞추어 일부항목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오픈마켓 출하지 주소, 반품지 주소는 어디로 등록해야 하나요?
  • 판매자님 사업장 주소를 등록하시고 문의시 고객센터 > 1:1상담 문의에 요청해 주시면 실시간 처리됩니다. 

  • 적립금 사용내역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 마이페이지 > 적립금조회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 상품 결제 시 현금이나 카드 사용 가능한가요?
  • 스페셜오퍼 상품 결제는  현금결제만 가능합니다.적립금 방식으로​ 충전후 상품 주문시 적립금에서 차감후 주문하시면 됩니다.

  • 오픈마켓에 주문이 들어왔는데 스페셜오퍼에 어떻게 주문하나요?
  • 스페셜오퍼  로그인 > 상품명이나 상품번호 검색 > 적립금 충전 > 상품구매순으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주문서 작성 시 수취인 정보에 오픈마켓 배송지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고객이 주문취소 요청을 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상품이 취소 가능한 상태인지 공급사에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마이페이지> 주무배송조회 > 주문취소 신청버튼 클릭후 스페셜오퍼에서 취소 승인을 꼭 확인 후 오픈마켓 고객의 주문을 취소 승인해 주셔야 합니다.

    배송준비중의 경우 취소요청은 가능하지만, 취소 거부될 수 있으니 꼭 스페셜오퍼에서 주문취소 완료 확인 후 오픈마켓의 고객의 주문을 취소해야 합니다.​ 

  • 주문취소 상품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 주문취소 승인되면 마이페이지 > 적립금조회 에서 적립금 환불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반품/교환 요청이 들어왔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마이페이지> 주문배송조회 > 주문상태 > 배송완료로 되어 있을때 교환 / 반품 버튼 중 선택 > 반품/교환 신청사유 입력 > 회수방법 선택 (고객이 발송한 경우 직접보냄 선택 후 택배 송장 입력 ) 

  • 반품이나 환불 가능한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 고객이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입니다. 

  • 반품이나 환불시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 단순 변심 등의 구매자 귀책일 경우 구매자 부담

    상품파손, 불량, 오배송, 누락 등 공급사 잘못인 경우 배송비는 공급사 부담입니다.​ 

  • 상품 품절, 단종, 재입고, 가격변경 등 상품 변경내역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 마이페이지> 상품수정리스트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유통금지/품절/단종 상품은 매일 확인하셔서 꼭 처리해주시기 바랍니다 

  • 상표권 및 저작권 침해 메시지나 등기 받을 시에는 어떻게 하나요?
  • 상표권 및 저작권 침해  메시지 받은 상품은 오픈마켓등 판매하고 있는 채널에서 즉시 판매 중단​ 하고  *이미지를 즉시 삭제* 하셔야 합니다.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에서 문제의 상품들은 실시간으로 공지사항에 등록되오니 확인후 필히 처리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마이페이지 > 상품수정리스트 에서 유통금지 항목 체크하셔서 처리해 주셔야 합니다.

    저희 스페셜오퍼 에서도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나 최종책임은 판매사 회원에게 있으므로 상품 판매시 다시한번 확인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 정산계좌정보를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고객센터 > 1:1상담문의에 변경통장 사본 이미지 첨부하여 문의 남겨주시면 접수되며 사업자명 또는 대표자명 통장만 가능합니다.